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후대비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 준비하자~!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8:56

    안녕하세요~!서울폴리텍 평생교육원 학습플래너 권현주입니다.퇴직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해낼 사회 복지사!20년부터 법이 개정됩니다.어서 자격증을 준비해 보세요. : )​


    >


    ​ 안녕하세요~저는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20대 중반 이 형입니다!저는 고등 학교를 졸업하면서 대학 진학을 좀 잤어요.개인 사정으로 1학기도 끝나지 않는 부득이 중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대학도 사회 복지과였고 꿈도 사회 복지사였어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지만, 지금도 그 꿈은 포기하지 않고 있습니다.당초부터 생긴 꿈이기도 했고, 이것은 다른 꿈은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이 없다고 분별하는 단위의 은행제를 알았습니다! 저는 실은 인터넷에서 잘 찾아보지 않고 시작했기 때문에 무엇이 무엇인지 본인도 몰랐습니다.맞아. 다 보니까 그냥 싼 데서 만들면 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내가 따지고 보면, 이수한 단위가 아니라 고졸이 보던 잉헤 마찬가지인데 1학기 수업을 잘 들으면 향후학기 실습을 본인 가나요?그런데 상후한 교육원에서 학습설계도 엉망이고 설명도 제대로 하지 말고 이렇게 하면 된다고 들었어요.저는 당연히 그게 옳다고 생각했어요.근데 아무것도 모르고 방법도 모르니까 해봤는데 저는 처음에 과락도 많고 수강료만 잃어버려서 힘들었어요.음. 다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인터넷에 다 검색해 봤어요.찾아보니까 학습프라 당신이라는 분들이 따로 있는 걸 당시에 알았거든요.울면서 블로그 이곳저곳 찾아보고 권현주프라 당신께 상후를 드리기로 하였습니다.제가 전화상후가 어려워서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남겼는데 설명도 잘해주시고 예전에 저렴한 교육원들이 대부분 학습관리를 못한다고 하셨네요... 하지만 이수한 과목이 몇 과목 있어서 그건 다 사용할 수 있다고 하셔서 그걸 제외하고 본인의 별로 부족한 과목이나 필수과목등을 안내해 주셨습니다.​​


    >


    ​​​


    >


    플래너씨가 설명을 해주시지만, 이해도 하시고, 이번에는 다행히 과정을 잘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저번처럼 그렇게 될까봐 조금 의심했지만, 한번 믿고 시작했습니다! 당초부터 과목선정과 수강신청을 플래너가 도와줬지만, 정스토리는 친절했습니다.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친절함이라고나 할까요? 설명해 주는데, 하과인, 하과인씩의 상세함을 자세히 해주시고, 격려의 응원도 해주셔서 정스토리와 감동...!! 그렇게 시작한 수업이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받은 것이라 조금 힘들거라 생각했지만, 제가 좋아하는 시간에 수업 듣기가 편했습니다.수업을 진행할 때 강의 1주일 차씩 열리는데 나는 참석 기간이라는 개념을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 ㅠ 그 때문에 혼동했지만 1주일 차마다 2주간의 출석 기간이 있어서 그 안에 들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므로 1의 가장자리와 인서 가끔 있는 토키 이치 과목씩 듣기도 했습니다!! 웃음과 인사 마진 스토리로 몰아세우는 것을 했습니다. ​의 수업은 한학기 15주 과정에서 8주 차에 중간 고사, 15주 차에 키스 트리 테스트입니다!온라인 시험을 보니까 그렇게 어렵지 않고 특별히 참석하여 시험을 받지 않고 편하게 받았군요.중간에 과제와 토론도 있었지만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게 자기 생각만 써주면 되더라고요. 플래너가 도와주는 부분까지는 도움이 되기도 하고! 후후


    >


    온라인 수업은 이런 식으로 진행한다고 소개하면 될 것 같아요! 후후, 그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는데 훌라 당신과 같은 때는 별로 어려운 일 없이 진행했는데 왜 전에는 어렵고 복잡했을까요?정확히 옆에서 궁금한게 있으면 물어봐서 도와주시는 분이 있는게 좋아요.그래서 나는 다른 자격증이 나쁘지 않고 독학사를 병행하지 않지만 병행하면 기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하셨어요 물론 전문 학교 졸업 학력 이상의 분은 필수 과목을 꼭 이수하여야 하므로, 자격증을 따도 소용이 없지만 나처럼 고교 졸업이면 전문 학사 과정과 함께 준비해야 하므로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자격증도 20학점 인정되고 뭐 이런 게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별로 준비하는 나도 없이 직장 문제도 있어서 생선 병행하지 않습니다!다 온라인 수업에서 만 진행되고 3학기 과정에서 첫 해 반 걸렸어요~나는 전에 이수한 단위가 있고 기간이 짧아 지는데요.​


    >


    ​ 여유 있게 취득하는 의견이라면 그냥 4학기 과정으로 진행하셔도 상관 없을 것 같군요~조금 빨리 취득하려면, 자격증이 나쁘지 않고 독학사 가게 지안 함께 3학기 과정으로도 상관 없습니다!!아, 그래서 내년부터는 법 개정이 되어 조금 어려워지는 것 같습니다.금년도에 빨리 시작해서 준비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저는 다행히 예전에 처음 자격증과 전문학위를 취득했으니까 상관없지만 다른 분들은 아직 시작하기 전이잖아요.준비할 의견이라면 미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아, 마지막으로 실습이지만!!실습은 120대 테러만 채우면 되는데 저는 주례 스토리울 이용하고 테테로울 채웠어요 집 근처의 기관에서 실습을 해서 거리적으로 힘들지 않았고, 원하는 처음이라서 재미 있는 실습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자격증 준비를 했는데 사실 제가 이렇게 스토리를 해도 어떤 스토리인지 이해가 안 갈 수도 있어요↓저도 그랬거든요!! 궁금하고, 예쁘지도 않고, 모르는 부분은 현주프라에게 한번 물어봐 주세요!! 후후


    >


    이상 사회 복지사 2급 과정을 개를 학습자님의 후기이었습니다.끝까지 잘 따라와 주셔서 감사해요.^^​ 20년부터는 사회 복지 법이 개정됩니다.필수 14과목 → 17과목으로 바꾸어 실습 120시 노노 → 160테테로우에 변경의 세미나 30가끔 추가 더 어렵게 되기 전 빨리 시작하세요~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카카오 톡상 다음에 가능하다.▼ ▼ https://open.kakao.com/o/sLuEFp6


    #사회 복지사 2급 자격증#재취업의 자격증#노후에 대비한 자격증 추천#학점 은행제#한센 교육원


    댓글

Designed by Tistory.